무더운 여름「진접푸른숲도서관」으로 북캉스 오세요~!

진접푸른숲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2014-07-10     최창호 기자

남양주시 진접푸른숲도서관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이 뜻깊고 풍성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학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4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운영되며, 숲을 직접 체험하며 자연을 배울 수 있는 ‘솔 부엉이의 숲이야기’, 재활용품을 활용한 만들기 수업 ‘초등 열린미술’ 과 세계화에 발맞추어 기초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신나는 중국어’ 등이 운영된다.

그밖에도 여러 가지 체험활동을 통하여 스스로 학습과 교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특히, 도서관 자원봉사자 명예시민사서천사 선생님이 운영하는 수업이 추가되어 방학 프로그램이 더욱 알차게 구성되었다.

자칫 무더위에 지치기 쉬운 여름, 내 집 앞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어려서부터 독서의 중요성을 깨달아 올바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 접수는 7월 23부터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진접푸른숲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yj.go.kr/jinjeopgw) 또는 문의처(031-590-5323~4)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