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2014 대한민국 녹색경영 대상」수상
사람과 환경 및 산업이 함께 공존하는 녹색·환경도시 Evergreen 안산 조성
2014-07-01 박기표 기자
안산시는 지난 6월 30일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한「2014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안산시는 ‘생태회복·녹색환경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한 정책비젼을 목표로 민․관․산․학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사람과 환경 및 산업이 함께 공존하는 녹색·환경도시 Evergreen 안산을 조성하게 되었다.
전국 최초로 환경재단을 설립하여 환경인증제 추진, 기후변화 및 환경교육 등 저탄소 녹색도시를 만드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중심도시 조성, 자원 순환형 혁신도시 기반 구축과 도심 녹지공원 확대 등 저탄소 녹색경영을 선도하고 있으며, 도심 생태하천 복원사업, 갈대습지공원 운영을 통한 수질정화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사업 등을 추진하여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이 높게 평가를 받았다.
문종화 환경교통국장은 “민․관․산․학 노력의 결실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환경적인 마인드 없이는 세계적인 도시가 될 수 없다는 생각으로 지속가능하고 회복력 있는 친환경 도시를 만드는데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