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대엔씨 이웃사랑 실천 ‘쌀’ 후원
건설회사 ㈜에스원디엔씨(대표 김대식)는 지난달 27일 화성시에 쌀 10kg 200포를 기탁했다.
기탁된 쌀은 저소득 노인과 노숙자들을 위해 급식을 제공하고 있는 무료급식소 6개소와 저소득 계층에 전달된다.
㈜에스원디엔씨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이웃에게 베푸는 사랑으로 이어가겠다는 취지로 어려운 노인들을 위한 연탁배달과 무료 식사제공 활동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관장 이종길)은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조부모, 부모, 손자녀 세대가 함께하는 2014 화성시 평생학습 러닝브릿지 사업 1-2-3세대 소통프로젝트 ‘세대공감’을 진행했다.
본 프로젝트는 가족해체와 가족문제가 심화됨에 따라 가족이 함께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예체능 프로그램(도예, 댄스스포츠, 스포츠스태킹, 탁구)과 세대간의 이해를 통해 소통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프로그램(노인 유사체험, 세대 이해교육, 웃음 강의), 깊이 있는 소통의 계기를 만들기 위한 가족화합의 한마당축제 ‘가족캠프’로 구성됐다.
나래울은 소통의 기회가 부족한 가족의 어려움을 ‘세대공감’을 통해 세대간 연결 고리를 만들어 가족 구성원이 연대의식을 강화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특히, 세대공감은 화성시 청소년수련관,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많은 가족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홍보하였으며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21가정, 120여명이 참여했다.
세대공감 참가자는 “평일에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도 없고, 대화 매개체도 굉장히 적었는데, 주말에 이런 교육을 통해 대화 매개체도 생기고 끝나고 나서 대화도 많이 늘어난 것 같다. 매우 유익하고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