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UCC 공모전 大賞에 'Create Woner, Chang-Won!'
'2011 투게더 창원 전국 영상 UCC 공모전 대상에 캔버라 코리아팀(정훈식, 최종윤)의 'Create Woner, Chang-Won!(놀라움을 창조하라, 창원!)'이 차지했다.
경남 창원시는 지난 13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조기호 제1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상1, 최우수1, 우수3, 장려 5편 등 모두 10편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상 수상작은 혁신적 성장을 거듭하는 창원의 도시이미지를 영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크리에이터 원더의 영문 이니셜 'CW'은 창원의 음절 이니셜인 'CW'과 연결해 창원의 관광지와 아름다운 절경을 담은 창원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뛰어난 감각으로 가장 잘 표현한 영상작품으로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은 바이날로그20(강주원, 안태진)의 '어서 오세요. 여기는 창원입니다'로 창원의 축제, 아름다운 바다, 깨끗한 거리를 스토리텔링형 영상으로 담았다. 우수에는 고민고민하지마(박수경,권지원, 장연진, 전가현)의 '매력도시, 창원' 등 3팀이 차지했다.
장려에는 김상호 씨의 '친근하고 유용한 누비자' 등 5팀이 수상했다.
정철영 창원시 공보관은 "영상콘텐츠 문화의 저변 확대와 창원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으며, 올해는 보다 수준 높은 영상작품이 응모됐다"면서 "내년에도 더욱 알찬 공모전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창원시 홈페이지와 창원터넷방송국에 게재하고, 창원의 대외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홍보 영상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