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건축민원예약 모르시나요?
금천구, 2012년부터 시행중인 건축민원 예약제에 대한 주민 호응 좋아
금천구가 수요자 중심의 고객만족과 업무처리 효율성 향상을 위해 시행 중인 ‘건축민원예약제’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건축민원예약제’는 건축허가 및 사용승인, 진정민원, 일반 건축상담 등 전반적인 건축관련 민원사항에 대해 사전예약 신청을 받고 예약일자에 민원 상담을 실시하는 제도로 지난 2012년 2월부터 민원상담실(구청사 2층)을 운영 중이다.
이 제도는 민원인이 예고 없이 구청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할 경우 담당자 부재로 인하여 상담이 지연되거나 재방문하여야 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종전과 달리 별도의 민원상담실에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민원상담 환경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예약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구청 2층 건축과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전화(☎2627-2390~2) 또는 구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하면 된다.
민원예약이 접수되면 8시간이내에 상담일시를 개별 통보하고 방문민원은 예약일시에 민원상담실에서 상담이 이루어진다.
또한 전화요청 민원에 대하여는 예약일시에 담당공무원이 신청인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하게 된다.
구는 수준 높은 선진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예약제’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한편 구는 소규모 주거용 위법건축물 양성화 및 상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매주 2회(화, 목요일 오후 13:00 ~ 17:00) 건축전문가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건축민원에 대한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건축과(☎ 2627-2390~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