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6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
김포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시 300만원 지원
2026-02-02 박두식 기자
김포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통해 어린이 건강을 보호하고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자 총 21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6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어린이 통학차량에서 발생하는 배출가스를 줄이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도 지원사업을 이어가며, 2월 9일 오전 9시부터 신청접수를 통해 총 7대를 선정하고 1대당 3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기존에 보유하던 경유차를 폐차하고 어린이 통학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중형 승용 또는 승합(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LPG 신차를 구매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이며, 통학차량 신고 예정자도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 선정은 폐차하는 경유차의 유형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며, 기존 어린이 통학버스 경유차를 폐차하는 경우를 최우선으로 선정한다. 동일한 우선순위 내에서는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확정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신고 예정자)는 자동차 배출가스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건강보호 및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니 어린이집, 학원, 체육시설 등 관련 기관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업 관련 세부 내용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공고문 또는 기후에너지과 미세먼지대응팀(031-980-537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