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6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월 11일 평택대학교 제2피어선빌딩 6층 대강당

2026-01-27     박두식 기자
▲ 평택시 2026년 기업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포스터.

평택시가 평택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함께 오는 2월 11일 평택대학교 제2피어선빌딩 6층 대강당에서 ‘평택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이하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참석 기업을 대상으로 ▲ 자금지원 ▲ 사업화 및 기술 고도화 ▲ 수출판로개척 및 마케팅 지원 ▲ 근로 환경개선 등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및 일자리 등 상담 부스도 마련하여 종합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평택시를 비롯해 진흥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진흥회 등 21개 지원 관계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에게는 각종 지원사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책자를 배부하는 한편, 참석하지 못한 기업을 위해 자료를 시 및 진흥원 누리집에도 게시한다.

특히 반도체산업 혁신 네트워크 조성, 제조 기업 인공지능 전환(AX) 지원 등 교육 사업을 통한 인력양성과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과 더불어, 최근 화제가 되는 인공지능(AI)산업 관련 수요 기반 실증 지원사업을 통한 혁신 역량 강화 및 산업 경쟁력 제고에도 힘쓰며, 신규로 추진하는 ‘우수 기업선정’ 지원사업을 통해 내부로는 기술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외부로는 자긍심을 높여 기업의 성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설명회는 사업 설명은 물론, 일자리 및 금융상담 등 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을 위해 기업 맞춤형 지원 강화 및 경영 애로 해소, 기술 고도화, 수출 판로 개척 등 기업 성장을 뒷받침하는 종합 지원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