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제2차 의원 정책연구활동 심의위원회 개최
2025-12-28 박두식 기자
평택시의회는 지난 26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의원 정책연구활동 결과 평가를 위해 '2025년 제2차 평택시의회 의원 정책연구활동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연구회는 ▲ 평택시 스마트모빌리티 교통환경 개선 연구회 ▲ 평택시 청년정책 연구회 ▲ 평택시 노동정책 연구회 ▲ 평택 인공지능(AI) 정책 연구회 등 4개의 연구회가 활동했다.
각 연구회는 그동안 현장 방문, 관련 부서 간담회 등을 통해 연구회의 주요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왔으며, 실제 시정에 반영 가능한 구체적인 조례 제·개정안 등 정책 모델을 제안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지난 5월 제1차 심의위원회에서 등록·승인된 4개 연구회의 대표의원으로부터 연구 결과에 대한 최종 보고를 청취하고, 질의․응답과 면밀한 검토를 통해 ▲ 연구 목적의 달성도 ▲ 연구 결과의 타당성 ▲ 정책 제안의 실효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심의위원회 김지원 위원장은“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평택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연구에 매진해 주신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도출된 우수한 연구 결과물들이 평택시의 미래를 설계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사후 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