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YBM연수원과 업무협약···6개 병원 직원 교육 거점 확보
경기도의료원은 12월 17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YBM연수원과 상호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제휴(이하 'MOU'라 한다)를 체결하였다.
경기도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YBM연수원을 연수 제휴 기관으로 지정함으로써, 본부 및 산하 6개 병원(수원·의정부·파주·이천·안성·포천)의 직원 교육에 필요한 장소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되었으며, 연수원 내 강의실과 숙소 등 주요 시설 이용료 할인과 YBM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어학프로그램의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받기로 하였다.
아울러, 연수원 내에 ‘경기도의료원’ 홍보 배너를 설치해 외부 이용객에게 의료원을 알릴 수 있는 홍보 채널도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의료원은 교육비용 부담을 줄이고, 직원들은 향상된 연수 환경에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게 되어 어학 학습 기회 확대를 통한 자기계발 지원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경기도의료원은 YBM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검진과 감염병 예방 교육 등 의료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손병훈 YBM연수원장은 “경기도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공공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게 되어 뜻깊다”며 “경기도의료원의 교육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장소 문제를 해결하고 직원 복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내실 있는 교육과 어학 지원을 통해 긍정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료원 산하 6개 병원이 YBM 직원들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지원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