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YBM연수원과 업무협약···6개 병원 직원 교육 거점 확보

2025-12-17     박두식 기자
▲ 경기도의료원과 YBM연수원 업무협약 체결 모습.

경기도의료원은 12월 17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YBM연수원과 상호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제휴(이하 'MOU'라 한다)를 체결하였다.

경기도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YBM연수원을 연수 제휴 기관으로 지정함으로써, 본부 및 산하 6개 병원(수원·의정부·파주·이천·안성·포천)의 직원 교육에 필요한 장소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되었으며, 연수원 내 강의실과 숙소 등 주요 시설 이용료 할인과 YBM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어학프로그램의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받기로 하였다.

아울러, 연수원 내에 ‘경기도의료원’ 홍보 배너를 설치해 외부 이용객에게 의료원을 알릴 수 있는 홍보 채널도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의료원은 교육비용 부담을 줄이고, 직원들은 향상된 연수 환경에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게 되어 어학 학습 기회 확대를 통한 자기계발 지원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경기도의료원은 YBM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검진과 감염병 예방 교육 등 의료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손병훈 YBM연수원장은 “경기도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공공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게 되어 뜻깊다”며 “경기도의료원의 교육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장소 문제를 해결하고 직원 복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내실 있는 교육과 어학 지원을 통해 긍정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료원 산하 6개 병원이 YBM 직원들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지원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