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중원도서관 ‘맘편한 우리 아이 첫 책’ 코너 운영

2025-12-10     이광수 기자
▲ 중원도서관은 어린이 가족열람실 내 유아실에서 ‘맘편한 우리 아이 첫 책’ 코너를 운영한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중원도서관은 초보 부모의 도서 선택 부담을 덜고, 영아의 독서 습관 형성 조성을 위해 ‘맘(MOM)편한 우리 아이 첫 책’ 코너를 12월부터 상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코너는 영아 발달 단계에 맞춘 독서 환경을 제공해 부모가 보다 쉽게 도서를 선택하고 아이와 함께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 장소는 중원도서관 어린이 가족열람실 내 유아실이며, 영아의 인지·감각 발달을 돕는 그림책을 비치해 자유로운 열람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또한, 가정에서도 꾸준히 독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영아기 독서 안내 자료와 발달 단계별 추천도서 목록도 함께 제공한다.

중원도서관은 이번 코너 운영을 통해 영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책과 친숙해지는 환경을 만들고, 가정 내 독서문화 확산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에서 추진 중인 ‘내 생애 첫 도서관’ 사업의 취지를 반영해 영아기 부모에게 초기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 책과의 첫 만남을 지원하는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는데 의미가 있다.

‘내 생애 첫 도서관’ 사업은 영아기부터 도서관과 친숙해지도록 ▲단계별 추천도서 안내 ▲영유아 독서 지원 콘텐츠 제공 ▲부모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원도서관은 해당 사업의 가치와 연계해 지역 영유아 가정에 특화된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중원도서관 관계자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편안하게 책을 만나는 내 생애 첫 도서관으로서의 시작점이 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책과 친숙해지는 환경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맘(MOM)편한 우리 아이 첫 책’ 코너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중원도서관 어린이가족열람실(031-752-3913 ARS 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