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수산진흥원]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연천군에서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2025-12-04     박두식 기자
▲ ‘찾아가는 6차산업 설명회’ 관련 사진.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오는 10일, 연천군에서 ‘찾아가는 6차산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6월 25일 진행된 1차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높은 관심과 참여 요청에 힘입어 2차까지 이어지게 됐다.

연천군은 현재 23개소의 경영체가 인증을 받았으며, 최근 2년간 12개소의 경영체가 신규 인증을 받아 경기지역 전체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지역이다. 센터는 이러한 성장세를 지원하고 신규 진입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

이번 교육 설명회에서는 ▲6차산업 인증 절차 및 요건 ▲인증 후 사후관리 ▲인증경영체 지원사업 소개 등 인증을 준비하는 경영체에게 필요한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 바로 경영체별 맞춤 상담도 진행해 6차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된다.

최연철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은 “연천군은 최근 6차산업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아지고 있는 지역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시 찾아가게 됐다”며 “6차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편하게 참여해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