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公, 서울숲복합문화체육센터 우수공공체육시설 최우수상 수상

2025년 전국 1위 최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

2025-11-25     류효나 기자
▲ 우수공공체육시설 최우수상 수상 기념사진.

성동구 산하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2025년 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 공모 사업’에서 공단 체육시설인 서울숲복합문화체육센터가 전국 1위, 최우수 공공체육시설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우수공공체육시설 선정’ 사업은 전국의 공공체육시설을 대상으로 경영∙운영활성화∙시설운영∙약자배려∙안전관리가 우수한 시설을 선정하여 수상함으로써, 공공체육시설의 운영 개선 및 활성화 유도를 통해 국민들의 이용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체육센터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공단에서는 2025년 서울숲복합문화체육센터가 전국 1위로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2022년 ~ 2024년 마장국민체육센터 우수공공체육시설 선정에 이어, 4년 연속으로 최우수 공공체육시설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체육센터는 고객 편의와 시설 운영 활성화를 위해 성동구 어린이 수영대회, 1인 가구 지원사업, 원데이 클래스, 핫둘핫둘 어린이스포츠, 생존수영 교실 등의 다양한 구민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고객참여단 운영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 채널도 강화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 “전국 1위의 최우수상 수상은 체육센터 운영 활성화 및 고객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으로 얻은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환경 조성을 통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