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원 한마음 체육대회’ 참석
2025-11-10 송혜정 기자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는 지난 11월 7일 용산구 효창운동장에서 개최된 ‘2025년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원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서울시 자치구 의원 및 직원, 국회의원, 구청장, 서울시의원 등 내·외빈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개회식에서는 국민의례, 개회선언, 내빈소개, 대회사 및 축사, 선수 선서 등이 진행되었다.
대회는 권역별 5개팀으로 구성되었으며, 송파구의회는 강남·서초·동작·강동구의회와 함께 5권역 ‘미래팀’으로 경기에 참여했다. 경기는 에드벌룬, 통천릴레이, 혼성계주 등 권역 대항과 단체줄넘기, 신발양궁, 협력공튀기기, 계주 등 의회 대항 경기가 이어지며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만들었다.
또한 이날 송파구의회 이혜숙 의장은 구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기여도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체육대회 시상식에 앞서 이강무 도시건설위원장이 깜짝 마술 공연을 선보이며 많은 참가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혜숙 의장은 “25개 구의회가 함께한 뜻깊은 자리였으며, 의원과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소통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