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정책세미나 개최

“2025년 고도화 성과 공유 및 발전방향 모색”

2025-10-30     박두식 기자
▲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2025년 정책세미나 사진.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10월 2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고도화 추진 성과와 향후 과제’를 주제로 제5회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민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식전 행사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었던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수상자 11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정책세미나는 ▲(1부) 전문가 주제발표 및 사례발표 ▲(2부) 유관기관 및 관계자 지정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주제발표에서는 동국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최상미 교수가 ‘한국의 사회서비스 현황과 고도화 추진 방향’에 대해 발제하였으며, 사례발표에서는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유혜란 단장이 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 고도화 추진 과정 및 성과를 소개하고, 주요 현안과 향후 과제를 제시했다.

좌장은 경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형모 교수가 맡았으며, 경기도청 복지사업과 김미순 팀장, 고려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방기연 교수,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어유경 부연구위원, 경상남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이지은 단장, ㈜마인드스토리 심리상담센터 김진아 대표가 토론자로 나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경기도 복지사업과 한경수 과장은 “경기도는 지역의 다양성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도민 가까이에서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세심하게 제공해 왔으며, 앞으로 디지털 기반 시스템과 현장 중심의 유연한 서비스, 시·군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의 체계와 품질을 한층 더 고도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지역사회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축적된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과제를 함께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이번 세미나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이 사회서비스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경기도로부터 수탁운영 중인 공공센터로 경기도 및 31개 시군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품질관리, 경기도형 서비스 개발, 제공기관 및 제공인력에 대한 컨설팅 및 교육 훈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대표번호(031-271-9227)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