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서울시 농수산식품기업 수출협의회와 교류·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5-10-29     송혜정 기자
▲ 송파구의회와 서울시 농수산식품기업 수출협의회 상호 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송파구의회는 지난 10월 28일 송파구의회 제1회의실에서 서울시 농수산식품기업 수출협의회와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푸드 수출 증가 추세에 발맞추어 지역 농수산식품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정적 수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 국내외 유통 및 수출 활성화 지원과 협력 ▲ 농수축산·가공식품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활성화 지원 ▲ 해외시장 개척 및 국제교류 협력사업 행정·정책적 지원 등이다.

이혜숙 의장은 협약 체결식에서 “서울시 농수산식품기업 수출협의회는 다양한 농수산 식품의 해외 판로 개척을 통해 지역 경제와 농수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해 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국내외 유통 및 수출 활성화를 촉진하고,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 지원 체계 구축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회는 해외시장 개척 및 국제 교류 협력사업에 대한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송파구의회 이혜숙 의장을 비롯하여 박성희 부의장, 김성호 운영위원장, 손병화 행정교육위원장, 신영재 재정복지위원장, 이강무 도시건설위원장, 이하식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서울시농수산식품기업 수출협의회(SFTA)는 안문형 회장 외 협의회 회원 6명이 참석해 상호 교류 및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