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주차장서 30대 유튜버 납치…2인조 남성 검거

2025-10-27     이강여 기자
▲ 경찰 로고. /뉴시스

심야에 인천 송도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유튜버를 납치한 남성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납치, 상해 등 혐의로 20대 A씨 등 남성 2명을 검거해 조사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A씨 등은 전날 오후 10시40분께 연수구 송도동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30대 남성 유튜버 B(30대)씨를 납치해 폭행하는 등 상해를 가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B씨의 주거지 아파트 주차장에서 B씨를 만난 뒤 미리 준비한 차에 태워 충남 금산군으로 이동했다.

A씨 등과 B씨는 지인 사이로, B씨가 이들을 만나기 전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것 같다"는 취지로 미리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 B씨가 납치당한 뒤 B씨의 다른 지인이 피해 사실을 112신고했다.

경찰은 주차장 폐쇄회로(CC)TV 영상 분석 등을 통해 범행에 이용된 차를 특정한 뒤 추적에 나섰다.

경찰은 금산경찰서와 공조해 사건 발생 4시간 만인 이날 오전 2시20분께 금산군에서 차를 발견, 탑승해 있던 A씨 등을 붙잡았다.

차 안에 함께 있던 B씨는 폭행으로 인해 중상을 입은 상태였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 등을 상대로 범행 동기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면서 "조사 결과에 따라 혐의가 바뀌거나 추가될 수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A씨 등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