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유-잼 데이’ 팝업 놀이터 운영

2025 팝업 놀이터에서 신나게 웃고! 뛰고! 놀고!

2025-10-20     송준성 기자
▲ 김동근 시장이 ‘유-잼데이 U-jjam Day(의정부시 영유아 재미 놀이터)’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지난 10월 18일 민락국민체육센터 내 대강당 등에서 영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유-잼데이 U-jjam Day(의정부시 영유아 재미 놀이터)’ 팝업 놀이터를 운영했다.

팝업 놀이터는 잠깐 떴다 사라진다는 뜻의 팝업(pop-up)과 놀이터의 합성어로, 다양한 공간을 1일 놀이터로 만들어 놀고, 원래의 상태로 되돌려 놓은 방식의 놀이터를 말한다.

이번 팝업 놀이터는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경기도교육청과 연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 인형극 ▲ 신체놀이(에어바운스, 레일기차, 암벽등반 등) ▲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요리체험 및 자유놀이, 집에서도 놀자) 등을 운영했다.

이날 600여 명의 아동과 가족들의 웃음소리가 행사장을 가득 메웠고, 아동과 가족들은 다양한 놀이체험을 즐기면서 활기차고 신나는 주말을 보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 유-잼데이 팝업 놀이터에서 부모-자녀와 함께 행복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이벤트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아동들이 오늘처럼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