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구청 연계 '학생부종합전형 입시설명회' 행사 개최
11월 2일,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무료 입시설명회 운영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동대문청소년독서실이 동대문구청 교육정책과와 연계하여 11월 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동대문구 서울시립대로4길 75)지하 2층 한울방에서 “학생부종합전형 입시설명회” 행사를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 입시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청소년독서실의 다양한 역할 및 기능 확대를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한양대·세종대·성신여대 입학사정관으로 다양한 입시 관련 경력을 보유한 박아름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입시설명회 강의는 학생부종합전형 생활기록부 작성법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대학입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는 10월 29일까지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누리집(https://www.dfmc.kr) 공지사항 내 ‘2025년 하반기 구청 연계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안내’ 항목에서 링크 혹은 QR 코드로 신청 가능하다. 동대문구 고등학생 혹은 학부모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30명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입시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247-312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행사 관계자는 “구청과 연계하여 검증된 강사가 진행하는 양질의 대학입시 설명회를 통해 동대문구의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나아가 관내 유능한 지역인재가 지속적으로 양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 이용인원 3만9000명 규모의 동대문청소년독서실은 장안동 지역 학생들의 면학 공간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공공 독서실로 2025년 입시설명회, 사춘기성교육, 리더십 교육 행사를 통해 지역 교육복지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