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도시공사, (사)미래탄소중립포럼과 탄소중립 녹색성장 실현 업무 협약 체결

2025-09-30     이광수 기자
▲ 하남도시공사, (사)미래탄소중립포럼과 탄소중립 녹색성장 실현 업무 협약 체결 모습.

하남도시공사는 9월 29일 (사)미래탄소중립포럼과‘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하남도시공사 최철규 사장, 도시개발본부장, 시설관리본부장, 미래탄소중립포럼 이승우 상임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동 활용해 ▲탄소중립 정책 추진 역량 강화, ▲세미나 공동 개최 및 지원 ▲친환경 에너지 공공건축물 조성 ▲ESG 경영전략 컨설팅 및 탄소중립 교육 협력 ▲기타 지역사회 발전 과제 공둥 수행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하남도시공사는 도시 개발 및 공공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탄소중립 실행 모델을 제시하고 ESG 경영의 지역 확산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계획이다.

하남도시공사 최철규 사장은 “탄소중립은 공공기관이 앞장서 실천해야 할 책무”라며 “앞으로도 우리 공사는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을 통해 지역 탄소중립 목표 달성과 친환경 사회 구현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