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기술학교-화성폴리텍대학, 제3회 용접분야 기술기능경기대회 공동 개최

미래 용접 기술 인재 산실, 교육생 16명 참여 및 기량 뽐내

2025-09-25     박두식 기자
▲ ‘제3회 용접분야 기술기능경기대회’ 현장 사진.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기술학교와 화성폴리텍대학은 9월 24일 경기도기술학교 특수용접기술관에서 ‘제3회 용접분야 기술기능경기대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용접 분야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직업훈련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회에는 경기도기술학교와 화성폴리텍대학의 교육생 및 수료생 16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주어진 시험 과제를 해결하며 실력을 점검하고, 현장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는 단순히 교육생들의 실력을 확인하고 역량을 높이는 데 그치지 않았다. 뿌리산업인 용접 기술의 중요성을 도민에게 알리고, 직업훈련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치열한 경합 끝에 총 8명의 참가자가 우수 기능인으로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됐다.

이진희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뿌리산업의 발전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기술학교와 화성폴리텍대학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직업훈련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