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제325회 임시회 폐회
2025-09-24 송혜정 기자
송파구의회는 9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열린 제325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이번 3차 본회의에서는 장원만 의원, 박성희 의원, 전정 의원 순으로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처리된 안건 중 ▲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청렴도 향상 및 부패방지 조례안' 외 3건 ▲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주사무소 무상사용허가 동의안'이 원안 가결되었으며 ▲ '서울특별시 송파구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기 설치에 관한 지원 및 운용 조례안'은 수정 가결되었다.
한편 ▲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 '서울특별시 송파구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운영 개선 및 지하화 추진 촉구 건의안'은 찬성으로 의결됐다.
이혜숙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안건을 심도 있게 논의해주신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지난 9개월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활동에 헌신해주신 13명의 위원님들께 각별한 감사와 격려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조사 과정에 성실히 임해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혜숙 의장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찾아오는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에 가족·친지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소외된 이웃에게도 따뜻한 정과 풍성함이 전해질 수 있도록 세심히 살펴보는 명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