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 추석명절 사랑나눔 전달식···“모두가 풍성한 한가위” 개최
2025-09-24 박두식 기자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 행정복지센터는 9월 24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나눔의 선을 실천하고,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돌봄마을을 조성하고자 추석명절 사랑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은 화서2동 단체협의회를 비롯하여 수원성감리교회, 세한교회 등 종교기관부터 스타필드 수원점, GS건설, ㈜한미엔텍, 오성환경, 김영순내과 등 관내 24개 기관·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탰다.
이날 모집된 물품은 백미 270포, 라면, 김 등 다양한 생필품을 포함하여 각종 식료품과 의약품으로 구성된 기프트박스 50개가 더해져 ‘풍성한 한가위’의 의미를 더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직접 물품 배달에 참여하여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을 실천할 예정이다.
양순옥 화서2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주변에 도움을 필요로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라며, 모두가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서2동 지은아 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온정과 관심을 베풀어 주신 민간기관과 단체, 개인 후원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증에 잘 전달해 따뜻하고 넉넉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