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한지영 작가 인형 전시 ‘얼음별 요정들의 겨울 초대’ 개최

슬기샘어린이도서관에서 한지영 작가의 인형 전시회 개최

2025-09-14     박두식 기자
▲ 한지영 작가 인형 전시 모습.

수원문화재단 슬기샘어린이도서관이 오는 28일까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명작동화 '눈의 여왕'을 테마로 한 한지영 작가의 '얼음별 요정들의 겨울 초대' 전시회를 개최한다.

슬기샘어린이도서관 2층 어울림터(전시실)에서 선보이는 전시는 ‘환상의 문이 열리는’ 입구를 시작으로 네 개의 장면을 따라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각 장면은 ▲장면1 순수의 세상, 작은 속삭임의 시작 ▲장면2 차가운 유혹, 얼음 심장의 그림자 ▲장면3 용감한 발자국 희망의 날개 ▲장면4 사랑의 기적, 다시 찾아온 온기라는 주제로 눈의 여왕의 이야기를 펼친다.

한지영 작가는 용인 중앙도서관, 영덕도서관 등에서 동화를 테마로 한 인형 전시회를 개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형 작가이다.

슬기샘어린이도서관에서는 전시와 함께 오는 20일에는 초등학교 3, 4학년을 대상으로 '한지영 작가와의 만남-나만의 인형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와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은 슬기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슬기샘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인형 전시를 통해 많은 슬기샘어린이도서관을 방문한 시민이 동화 속 이야기를 새롭게 만나볼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