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돌봄의 감동을 나누세요”

제5회 ‘따뜻한 돌봄’ 수기·사진 공모전 개최

2025-08-21     박두식 기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8월 21일부터 9월 24일까지 도내 장기요양기관 및 장기요양요원을 대상으로 ‘제5회 2025 장기요양요원 인식개선 따뜻한 돌봄(온(溫)-돌) 수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어르신 돌봄 현장 내 따뜻한 돌봄의 순간’으로, 돌봄 현장에서의 감동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나누어 장기요양요원의 역할과 가치를 알리고 사회 전반에 따뜻한 돌봄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되었다.

공모 분야는 수기 부문과 사진 부문으로 나뉜다. 수기 부문은 ▲어르신 돌봄 현장에서 보람을 느꼈던 순간 ▲돌봄 현장의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하며 경험한 나만의 성장 이야기 등을, 사진 부문은 ▲어르신과 함께하는 즐거운 활동 속 소통과 화합의 순간 ▲돌봄을 위한 따뜻한 손길과 교감이 담긴 순간 등을 주제로 한다.

인식개선에 관심 있는 도내 장기요양기관 및 종사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공모전 누리집www.gcontest.co.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해당 누리집에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2명(경기도지사상) ▲최우수상 3명(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상) ▲우수상 7명(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상·센터장상) 등 총 12명을 선정하며, 125만 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된다. 시상식은 11월 28일 ‘2025 장기요양요원 송년 포럼’에서 진행되고,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배포된다.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이승훈 센터장은 “올해 공모전은 기존보다 더욱 풍성한 시상이 마련된 만큼 현장에서 헌신해 온 장기요양요원들의 노고와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감동적인 돌봄 이야기를 나누고 사회적 인식개선에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031-837-85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