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초등 저학년 대상 비대면 놀이형 영양교육 ‘아삭아삭 건강꾸러미’ 운영

2025-08-13     송준성 기자
▲ 아삭아삭 건강꾸러미 안내물.

최근 교육부 학생 건강검사 결과에 따르면, 학생 10명 중 약 3명(29.6%)이 비만군에 속하며, 특히 초등학생의 비만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비만 예방과 관리,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양주시는 오는 8월 25일부터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놀이형 영양프로그램 ‘아삭아삭 건강꾸러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SNS 기반 체험형 영양교육으로, 건강꾸러미에 포함된 활동 교재와 교구,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가정에서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미션 인증 방식을 도입해 학습 진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실험교구와 요리 실습재료를 함께 제공해 아이들의 흥미와 참여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은 8월 14일부터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031-8082-4374)로 전화 신청하면 되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양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 비만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