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종합상담센터 “대화가 필요하신가요”

베이비부머 세대 상담을 위한 시군 순회 홍보 추진

2025-06-09     박두식 기자
▲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 조암시장 홍보.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종합상담센터는 6월부터 12월까지 베이비부머세대, 노인 및 그 가족의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버스 좌석시트 광고와 성남 모란장, 화성 조암시장 5일장을 방문하여 홍보를 진행한다.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는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버스 좌석 시트에 노인온 상담번호(1833-2255(이리오오)를 부착해 홍보를 진행한다. 이는 노인의 눈높이에서 상담이 필요한 노인과 가족들이 대표번호를 통해 적극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버스는 6월 10일부터 12월 9일까지 경기북부(고양시, 남양주시, 파주시, 의정부시)와 경기남부(수원시, 용인시, 화성시) 등 7개 시의 노인인구가 밀집된 지역을 순회하는 순환 버스 14대에 부착하여 상담 접근성이 떨어지는 노인들이 많이 볼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장거리 이동보다 거주지 인근을 주로 이동하는 노인의 동선을 고려하여 성남 모란장(6월 9일, 14일)과 화성 조암시장(6월 4일, 29일)의 전통 5일장에 찾아가는 맞춤형 홍보를 제공하여 베이비부머 및 노인의 심리상담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 김향자 센터장은 “이번 홍보는 노인종합상담센터가 도민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보다 많은 중장년과 노인들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상담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홍보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경기도로부터 수탁받아 운영중인 공공센터로 도 내 66개 시군노인상담사업 운영을 지원하고, 노인온상담(1833-2255(이리오오)), 베이비부머 마음돌봄 전화상담(031-269-5064)을 통해 종합적인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