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사회적 기업 제품·공공구매’ 다 알려드립니다.

구청, 시설관리공단 등 구매담당 관계자 교육 실시

2014-04-03     김이슬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4월 4일(금) 오후 2시 구청 소회의실에서 구청 및 동, 시설관리공단 구매 담당 직원 등 103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 공공구매”에 대한 속시원한 해법을 제공한다.

이번에는 박향희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 조합 사무국장이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용산구 사회적 경제 기업 홍보 영상물 상영과 함께, 서울시 우수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된 (주)레드스톤시스템 박치영 대표의 사례 발표도 이루어진다.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은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물품, 서비스, 용역 등을 모두 포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공공 구매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 이루어진다. 또한, 공공기관에서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하는 기회를 늘려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여러 어려운 경제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 용산구에는 훌륭한 사회적 기업이 많다. 이번 교육이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에 대해 잘 알고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고용정책과(☎2199-719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