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경기지청-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스타필드 수원 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

2025-03-20     박두식 기자
▲ 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식 진행사진.

고용노동부 경기지청과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는 19일, 스타필드 수원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오기환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 송석진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장, 원영선 스타필드 수원 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사업장의 안전의식 향상을 통해 협력사를 포함하여 임직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현장을 조성하고, 안전문화 메시지를 노출하여 범국민적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스타필드 수원은 협약에 따라 디지털 미디어 등을 활용하여 안전문화  슬로건을 표출하여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기로 하였고, 안전문화 캠페인(안전메시지 확산 캠페인, 안전수칙 제정 캠페인, 대중소기업 안전문화 공유 캠페인 등)에 적극 동참하여 임직원의 안전의식 내재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오기환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은 “스타필드 수원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협조해줘서 매우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은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고용노동부와 스타필드 수원의 첫걸음으로 우리 사회 전반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발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석진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장도“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많은 이들이 안전문화에 노출되도록 민간기업과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