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도시관리공단, 2026년 고객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 현장밀착형 숙원사업 등 제안 가능
성동구 산하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하 ‘공단’)은 고객이 직접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2026년 고객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2025년 예산 편성을 위한 고객참여예산 공모를 통해 총 9건의 사업을 선정하고, 2억2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현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선정된 사업은 ▲종합체육센터 노후 헬스기구 및 응봉풋살장 인조잔디 교체 ▲서울숲복합문화체육센터 수영장 유리 열차단 필름 부착 ▲용답체육센터 샤워장 단차 제거 및 미끄럼방지 타일 설치 등으로, 안전과 고객편의 향상을 중심으로 고객 참여와 의견 수렴을 거쳐 진행되었다.
올해는 사업규모를 6억원으로 확대하고 고객이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업로드 해야하는 번거로운 기존 방식 대신, 홈페이지에 바로 입력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였으며 상시 접수 방식을 도입하여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2026년 고객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성동구민 및 공단 시설 이용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공단 홈페이지 ‘온라인 공모접수-고객참여예산’ 게시판을 통한 접수나 체육센터 등 가까운 공단 시설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신청 분야는 ▲고객행복 ▲안전우선 ▲혁신경영 ▲ESG경영 ▲국정기조로 공단 경영전략 5개 분야이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객참여예산 공모를 통해 고객중심의 현장 밀착형 서비스 개선 사업을 발굴하고자 한다”라며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