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강선영 의원, 2024 지방의회 의정활동 평가 대상 수상

2025-01-06     류효나 기자
▲ 강서구의회 강선영 의원 2024 지방의회 의정활동 평가 대상 수상 모습.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강선영 의원(화곡본동·화곡6동, 더불어민주당)이 지난해 12월 3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7회 국정감사 평가 시상식에서 ‘2024 지방의회 의정활동 평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승인 기관인 (사)한국유권자총연맹을 비롯하여 국민정책평가신문, 국민정책평가단, 국민혈세감사원이 공동 주최하고, 매년 의정활동과 사회공헌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 의원, 개인,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강 의원은 제9대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전반기 미래복지위원장을 역임하며 현장 경험을 바탕에 둔 사회복지전문가라는 평가에 맞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정책 개발 등 구민 복리 증진에 앞장섰다.

특히 2024년에는 두 차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전기차 전용주차구역 및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시설 등의 화재예방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정책적 대안을 담은 강서구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 등을 대표 발의하는 등 구민의 생활 안전에 기여한 바가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 의원은 “이번 수상은 강서구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현장에서 고민하고 노력하는 의원이 되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강서구의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의정활동을 펼쳐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민생 현안 해결 및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