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김한슬 의원의 투명성 요구 반영

구리시청 홈페이지에 2025년 1분기 반영 약속

2024-12-16     이강여 기자
▲ 김한슬 의원.

구리시의 행정 투명성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김한슬 의원은 지난 11월 26일 구리시의회 제342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 시정질의를 통해 “시민들이 각종 위원회의 위원 명단과 회의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시청 홈페이지를 개편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시 산하 재단과 공사의 경영정보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백경현 구리시장은 제342회 정례회 제7차 본회의 시정답변을 통해 “김한슬 의원의 요구에 적극 공감하며, 2025년 1분기 내에 시청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겠다”고 약속했다. 

백 시장은 “시청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모든 위원회의 위원 명단과 회의록, 시 산하 재단 및 공사의 경영공시 정보를 시민들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 페이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시청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구리시민들은 다양한 위원회의 구성원과 그들의 활동 내용을 보다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며, 이는 시민 참여와 감시를 강화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한슬 의원은 "백경현 시장의 적극적인 약속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조례와 시청 홈페이지 개편이 구리시의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시청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구리시의 모든 위원회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됨으로써 시민들의 시정 참여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조치가 구리시의 행정 투명성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