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정보화도서관 '이제 나도 작가! 도전, 전자책 출판' 운영
전자책 출판 기획부터 서점 유통까지, 나만의 전자책 만들기 기초 강좌
2024-09-26 류효나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전자책 출판의 전 과정을 안내하는 '이제 나도 작가! 도전, 전자책 출판' 기초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제 나도 작가! 도전, 전자책 출판'은 자신만의 도서 콘텐츠를 발굴하고 전자책 제작에 필요한 기초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이다. 전자책 기획부터 제작·서점 유통까지 전자책 출판의 전 과정을 이해하고, 공감 가는 글쓰기 방법·전자책 표지와 PDF 전자책 제작 방법 등 강의와 실습이 병행되며 진행된다.
1인 출판과 전자책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요즘, 평소 글쓰기에 관심이 많고 자신만의 책을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보다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교육은 10월 19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14시부터 16시, 총 3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1주차는 전자책 쓰기 필요성과 나만의 책 주제 정하기 ▲2주차는 원고 쓰는 방법과 전자책 표지 만들기 실습 ▲3주차는 PDF 전자책 제작 및 유통 방법 배우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2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마감 시까지며, 접수 방법은 도서관 누리집(www.l4d.or.kr/info)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디지털 콘텐츠 시장을 더 잘 이해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전자책 형태로 출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