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별별 실험실' 운영
과학의 원리를 체험하며 배우는 신나는 과학 놀이터
2024-09-22 류효나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학생 교육 기부 프로그램 ‘함성소리’ 사업에 선정되어 차의과학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동아리와 공동으로 '별별 실험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의 즐거운 과학 체험을 위한 '별별 실험실'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0월 5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차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우유 속 ‘카세인’ 성분으로 플라스틱 만들기 ▲바나나 세포 DNA 관찰하기 ▲태양 에너지 자동차 만들기 ▲효모로 발효과정 관찰하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차의과학대 동아리 ‘차누리’가 멘토로서 이론과 실습 등 전 과정을 지도하며, 참여 어린이들은 과학의 다양한 원리를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서 과학적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는 24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누리집(https://www.l4d.or.kr/info/)을 통한 온라인 신청, 도서관(동대문구 회기로10길 60) 1층 어린이자료실 방문 및 전화(02-961-2010)로 신청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사고와 과학적 탐구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대상 도서관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여 미래 융합형 인재 양성과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