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인생대학 디지털 및 직업능력 향상 22강좌 수강생 모집

연금관리 노후설계, 인터넷 쇼핑몰 창업, 자서전 쓰기, 와인과 음식페어링 등

2024-08-08     박두식 기자
▲ 'AI 인공지능 활용 나만의 영상제작' 강좌 진행 모습.

의왕시가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금융기관, 카페, 대학교, 종교시설, 공동주택 등 다양한 시설에서 개설하는 ‘의왕인생대학’ 하반기 강좌 수강생을 8월 30일까지 모집한다.

하반기 강좌는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도록 ▲ 디지털 및 SNS 활용능력 ▲ 연금관리, 부동산 등 재무지식 ▲ 쇼핑몰 창업, 웰다잉지도사 등 직업능력 향상 과정으로 구성됐다. 강좌는 단기, 장기, 특화 3개 분야로 나눠 9월 2일부터 12월 3일까지 의왕시 전역에 민‧관 협력을 통해 지정한 16개 학습공간에서 운영된다.

모집 분야는 ▲ 연금관리 노후설계 ▲ 부동산 경매 ▲ 자서전 쓰기 ▲ 포장아트 ▲ 유튜버로 성장하기 ▲ 웰다잉지도사 자격증 ▲ 인터넷 쇼핑몰 창업 ▲ 스마트폰 1등 비서 ▲ 유튜브 숏츠 영상제작 ▲ 홈페이지형 블로그제작 등 총 22개 강좌다.

교육 신청대상자는 의왕시 거주자 및 의왕시 소재 사업장 재직자이며, 의왕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강좌별 정원 마감 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는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의왕학습레일 사업을 지속 추진해 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인생대학은 의왕시 내 다양한 시설의 공간에서 평생학습을 추진해 시민의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자 운영하는 의왕학습레일 사업의 하나로,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 운영업체(02-3274-9276) 또는 의왕시청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