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정보화도서관 'CSI 새싹 수사대' 운영

과학수사 기법을 체험하며 배우는 특별한 여름방학

2024-07-16     류효나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초등학생의 즐거운 여름방학을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 동아리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공동 진행하는 교육 기부 프로그램 'CSI 새싹 수사대'를 운영한다.

'CSI 새싹 수사대'는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총 3일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형광물질 반응을 통해 가짜 지폐 감별하기 ▲분말 반응을 이용하여 지문 감식 실험하기 ▲화학 원리를 통해 비밀문서 해독하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균관대 교육학과 동아리 ‘톡커’가 멘토로서 이론과 실습 등 전 과정을 지도하며, 참여 어린이들은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과학 요소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서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접수는 16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누리집(https://www.l4d.or.kr/info/)을 통한 온라인 신청, 도서관(동대문구 회기로10길 60) 1층 어린이자료실 방문 및 전화(02-961-2010)로 신청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과학적 탐구심과 창의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대상 도서관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여 미래 세대의 창의적 인재 양성 및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