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정보화도서관, 함께 하는 탄소중립 DAY 운영
"함께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요"
2024-07-07 류효나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오는 18일 10시부터 18시까지 “지속 가능한 미래, 탄소중립으로 만나요”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화학성분 대신 한약재를 활용한 “모기기피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 ▲무더운 여름을 극복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맞이 냉한방차 나눔”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약속하고 다회용 컵을 받을 수 있는 “지구를 지키는 실천 약속” ▲재활용 종이를 활용하여 수제 종이화분을 만들고 직접 반려 식물을 심어보는 “업사이클링 수제 종이화분&원예체험” ▲그림책을 통해 탄소중립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탄소중립 그림책 원화전시” 등 지역주민들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도서관 누리집(https://www.l4d.or.kr/info)을 통해 7월 7일 9시부터 접수할 수 있으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960-1959)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음을 함께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현을 통한 지속 가능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