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시, 시의회, 경찰서, 교육지원청, 청소년 전문가 등 13명으로 구성

2014-03-03     최문영 기자

의정부시는『2014년도 제1차 의정부시청소년육성위원회』를 3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시, 경찰서, 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 및 시의원, 청소년 전문가 등 13명의 위원이 참여했으며, 『2014년 의정부시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에 대한 심의와 청소년 보호·육성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을 실시했다.

시는 ‘꿈을 키우는 청소년, 희망을 채우는 의정부’ 라는 청소년 비전 아래 3대 정책인 ‣청소년 육성 및 자기주도역량 증진 ‣청소년 보호 및 지역사회안전망 강화 ‣청소년 복지 및 맞춤서비스 강화를 위한 22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청소년 육성 및 자기주도역량 증진 분야로는 끼자랑 꿈자랑 경연대회, 청소년 푸른별 콘서트, 청소년 수련 및 체험캠프, 청소년 어울림마당, 차세대위원회 운영 등 특색 있고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활동 기회 확대를 위한 8개 사업이다.

청소년 보호 및 지역사회안전망 강화 분야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청소년 통합지원체계(CYS-Net) 활성화,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 및 학교폭력 예방사업 등 6개 사업이며,청소년 복지 및 맞춤서비스 강화 분야로는 청소년 수련관 운영,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청소년 쉼터 운영 등 6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2014년도 신규 사업으로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성교육 뮤지컬 공연’이 있으며, 주요현안 사업으로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을 추진하는 등 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희망도시 의정부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이날 위원장인 손경식 부시장은 “의정부시의 미래인 청소년이 꿈과 재능을 실현할 수 있는, 청소년 모두가 행복한 의정부시를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의 목소리에 적극 귀를 기울이겠다.”라며 위원들에게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