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휘경어린이도서관, 개관 10주년 맞아 여름 문화프로그램 운영
전문강사와 함께 도서관에서 놀고, 배우고, 만들면서 여름 무더위 이겨내요
2024-05-21 류효나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휘경어린이도서관(동대문구 망우로18가길 38)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여름 문화프로그램 4종을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 문화프로그램은 유아 6, 7세 및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수요일·금요일 오후 3시 30분(A반), 4시 30분(B반)에 운영된다. 프로그램으로는 ▲매주 화요일 유아 및 어린이의 사고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드게임 학습 놀이 ‘사고력 튼튼 두뇌발달 보드게임’ ▲매주 수요일 유아를 위한 교구를 활용하여 수 개념 및 공간 개념을 익히는 ‘논리 향상 수학 놀이 탐험대’와 어린이를 위한 가베 교구를 통해 수리력을 향상하는 ‘논리 향상 수학 가베 탐험대’ ▲매주 금요일 창의력을 발휘하여 나만의 미술 작품을 만드는 ‘보고 듣고 만지는 창의 아트’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22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월 단위로 접수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전화(02-2248-1959) 및 도서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생애주기별 여름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도서관을 다양한 즐거움을 추구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지역 내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