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성료
경기도, 31개 시군 담당자 직무역량 강화 및 소통 활성화 도모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난 9일부터 10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군 더힐하우스호텔에서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담당하는 경기도 31개 시·군 공무원 및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관계자 등 44여명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시·군 담당자 직무역량을 제고하고, 경기도-시·군-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담당자 실무교육 ▲‘기후위기와 현대사회’ 및 ‘사회서비스 발전 방안 및 품질관리 방안’ 전문가 특강 ▲서비스 품질 관리 및 사업 추진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경기도 복지사업과 박근태 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으며, 수렴된 의견은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은 “이번 위크숍을 통해 경기도-시·군-지원단 간 협력이 더욱 견고해지고, 소통을 강화하여 지역사회서비스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가 구축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지역특성을 감안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함으로써 경기도민 누구나 누리는 지역사회서비스를 발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경기도로부터 수탁운영 중인 공공센터로 경기도 및 31개 시·군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품질관리, 경기도형 서비스 개발, 제공기관 및 제공인력에 대한 컨설팅 및 교육 훈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대표번호(031-271-9227)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