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새봄맞이는 3·1절 태극기 달기로 시작 하세요!

태극기 게양 인증샷 찍으면 봉사활동 1시간 인정

2014-02-26     김이슬 기자

봄기운이 움트는 요즘,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새봄맞이로 설레는 마음을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채우기에 한창이다.

마포구는 3·1절을 맞이하여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적극 펼친다고 밝혔다.

올해로 95주년을 맞는 3·1절의 뜻을 기억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해 마포구는 지역 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안내 방송과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대대적인 국기달기 운동을 추진하고, 특히 각 동별로 태극기 달기 시범 아파트를 1개 단지씩 선정해 ‘자녀와 함께 국기달기 운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특히, 청소년들이 태극기 달기로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우고 호국보훈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진행, 1365 자원봉사포털사이트(www.1365.go.kr) 에서 마포구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신청해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하고 태극기와 함께 학생들이 자신의 사진을 찍어 마포구자원봉사센터 캠페인 담당자 이메일 (mapovc@citizen.seoul.kr)로 전송하면 봉사활동 1시간을 인정해 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가정이 점점 줄고 있는 가운데 자녀와 함께 3·1절의 의미도 되새기고 태극기를 달며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에 적극 동참해 주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극기가 필요한 주민은 가까운 동주민센터나 인터넷우체국(www.epost.kr),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를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