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 응급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12-20     송준성 기자
▲ 의정부소방서 전경.

의정부소방서가 지난 12월 8일 의정부시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정부시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구성 기관인 의정부소방서↔의정부시보건소↔의정부시 5개 주요 응급의료기관 간 이루어졌으며 각 기관별 협력을 도모하여 심정지 등 중증응급환자의 이송 지연을 방지하고 신속한 전문 치료 제공을 통해 의정부 시민의 안전을 사수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심정지 환자 등 중증응급환자를 위한 예외적 이송절차 마련 ▲ 의정부시 응급의료체계 개선과 기관별 협력을 위한 사항 등이며 의정부 시민의 안전을 사수하고 의정부시 공공의료발전을 위해 각 기관 간 뜻을 모으는 데 의미가 있다.

의정부소방서는 “의정부시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구성 기관간 노력으로 업무 협약을 이루어내어 대단히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응급의료협의체의 구성을 유지하여 의정부시 응급의료체계가 개선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소방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응급의료기관 병상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정부시 지역응급의료협의체를 구성해 2차례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본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의정부시 응급의료체계 개선에 많은 노력을 보이겠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