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 도로 및 학교 통학로 맨홀 민‧관 합동점검

2023-10-30     이광수 기자
▲ 도로 및 학교 통학로 맨홀 민‧관 합동점검 실시 단체사진.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지난 25일 안전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도척처리구역 내 도척초등학교 및 광일중학교 통학로 도로에 설치된 맨홀에 대해 민‧관 합동으로 광주시 하수과, 광주도시관리공사, 해당 주민대표(이장)와 함께 로드체킹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예년에 비해 강추위가 예상되어 동절기 대비 어린이 보호구역 및 도로 내 하수관로 시설물(맨홀)에 대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실시했다고 하였다.

주요 로드체킹 맨홀 대상은 ▲뚜껑면과 주변 포장면과의 단차(±1cm 이상)가 발생된 맨홀 ▲이동시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한 맨홀 ▲하수도 맨홀로 인한 도로 포장면이 파손된 맨홀 ▲뚜껑 파손 및 이탈 예상 된 맨홀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보수가 필요한 맨홀은 신속히 정비 및 보수 공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반기에 곤지암 초·중·고등학교 통학로 점검을 실시하여 맨홀 돌출부, 맨홀 주변 도로 침하, 스틸그레이팅 뚜껑소음 등 20개소 맨홀을 보수완료 하였으며, 하반기 점검을 토대로 보수공사를 실시할 예정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남수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은 “노후 하수도 맨홀에 대하여 선제적인 예방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학교 통학로 환경이 한층 더 안전하게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