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 인식 개선 캠페인’ 실시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노인 인권 보호와 권익증진 도모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오행남)은 지난 20일 수원시 장안구청 광장에서 노인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노인 인권 향상 및 노인 학대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소속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진행했다.
캠페인은 ▲노인학대 위기 징후 안내 ▲노인인권 인식조사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홍보물 배포 ▲노인 학대 신고 ․ 상담 번호(1577-1389) 홍보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준비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대학생 서포터즈 김민석(가명, 25세)씨는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이다 보니 평소에도 관심이 많았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노인 학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인식하게 되어 기쁘고, 나 역시 노인학대에 대해 관심을 갖고 주변 어르신을 더 살펴보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캠페인 담당자는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노인인권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여 노인인권 인식개선의 필요성을 알려 노인 학대에 대한 경기도민의 관심을 향상하고자 하였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인권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공공광역기관으로 경기도 남부 6개 지역(수원시, 안산시, 화성시, 평택시, 오산시, 안산시)을 관할하고 있다. 노인학대 신고전화(1577-1389) 접수와 학대피해노인 및 학대행위자 상담을 진행하며 노인학대 예방교육과 노인인식개선 홍보활동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