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1동, 학생제설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2014-01-14     김정수 기자

고양시 덕양구 화정1동주민센터는 지난 10일 화정1동주민센터에서 학생제설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학생제설자원봉사단은 자율적으로 참여한 관내 중․고등학생 40여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강설 시 인도, 건널목 주변, 주택가 이면도로, 골목길에 학생제설봉사단을 투입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학생제설자원봉사단은 눈 치우기 활동으로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과 애향심을 갖게 될 뿐만 아니라 신속한 제설로 인해 이웃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게 되는 결과를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또 다른 학습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발대식은 주민자치센터 홍보 동영상 시청, 선서식, 제설요령,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봉사단 운영은 강설 3㎝이상시 학생단원에게 문자발송으로 제설통보하면 화정1동주민센터로 집결하여 제설단장(동장)의 지시에 따라 제설에 임하게 된다. 아울러 제설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제설시간만큼 봉사활동시간으로 인정해 주어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화정1동주민센터 김학용 동장은 “방학이지만 학업에 바쁜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눈 치우기 운동에 참여함으로써 건전한 시민의식과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해주어 무척 대견하다”고 소감을 말하면서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