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화정도서관, 겨울방학 독서교실 ‘두근두근 도서관 여행’ 운영

2014-01-10     김정수 기자

고양시 화정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독서교실 ‘두근두근 도서관 여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교실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총 5일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화정도서관 사서 3명의 공동 진행으로 운영된다.

이 강좌는 도서관 이용교육과 독서교육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도서관 이용방법이나 자료 검색 방법이 아닌 ‘자료의 분류’나 ‘참고도서의 활용’ 등에 대해 깊이 있게 다뤄 도서관과 도서관 자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법을 어린이들에게 지도한다.

또한 도서관 분류법(KDC, 한국십진분류법)에 따라 다양한 주제의 책을 선정해 기존의 문학 중심 독서 교실에서 벗어나 전주제 분야의 책을 접할 수 있는 점에서 독서편식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독서 경험이 될 것이다.

독후활동으로 글쓰기나 토론이 아닌 다양한 모둠 활동과 게임 등으로 꾸며져 학습적 효과와 재미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참여자는 초등학교 2, 3학년 어린이 20명을 모집한다. 현재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화정도서관 문화프로그램 담당자(031-8075-9209)에게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신년을 맞아 화정도서관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찾아 스마트폰이 아닌 책과 친구가 되고 도서관과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