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1동, 주택재개발 정비구역 지정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2014-01-09 김지원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 주민센터는 지난 8일 주민센터에서 일산Ⅰ-2주택재개발 정비구역 지정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주민제안 된 정비계획안에 대한 전반적 설명을 하였다.
시청 뉴타운사업과 주최로 열린 이날 주민설명회는 2010고양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에 의하여 지정된 일산동 960-16번지 일원의 일산Ⅰ-2주택재개발 정비예정구역의 토지 등 소유자로부터 정비계획의 입안 제안이 접수되어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일산동 960-16번지 일대는 낙후된 지역으로 정비구역요건 중 노후도에서 50%로 적합하고 면적도 17,738㎡로 1만㎡이상의 법적기준을 상회하여 구역지정요건에 적합하여 정비계획을 신청하였다.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 주민 등 40명이 참여하여 설명회를 청취하였으며 도시설계업체, 뉴타운사업과 담당자가 지역주민 및 시의원(김완규, 고은정 의원)의 질문에 상세히 답변을 하였다.
이번 설명회를 개최로 앞으로 주민에게 공람, 지방의회 의견 청취 후 정비구역지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정비구역 고시 후에는 조합을 설립하고, 시행자, 시공자 선정 등으로 주택재개발사업은 진행된다.
설명회에 참석한 최재창 일산1동 주민은 “주택재개발사업의 개요에 대하여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이 지역은 낙후지역으로 절차가 빠르게 진행되어 분양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