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보드게임 체험’ 운영

2023-04-02     이광수 기자
▲ 보드게임 체험 참여한 청소년들.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일 보드빌(보드게임 카페)에서 주말자기개발활동 ‘보드게임 체험’을 운영하였다.

‘보드게임 체험’에서는 청소년들의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주어진 시간 내에 타인과의 소통, 기억력, 추리력 등이 필요한 보드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과제를 주어 청소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였다.

위 프로그램에 참가한 박모 청소년은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하루 빨리 진로 디지털 테마파크(보드게임 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보드게임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소개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참여 청소년들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K-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진로 보드게임 제작 활동을 지원하여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의 8개 시설 중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소속으로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 5학년부터 중등 1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및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