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 인사간담회 개최
김포산업단지 내 여성 CEO 대상
2023-03-08 이강여 기자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8일에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과 협업하여 김포산업단지 내 여성 CEO를 대상으로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사간담회를 가졌다.
김포산업단지는 총면적 3816㎡의 부지에 848개 업체가 입주하여 제품생산을 하고 있는 수도권 서북부 핵심 거점 산업단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제대군인의 취업 지원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여 진행된 이번 인사간담회에는 제대군인 전직지원사업의 소개와 “1社 1제대군인 채용”을 홍보하고 기업체에 우수 역량을 갖춘 제대군인의 일자리 창출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국가보훈처의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도, 보훈가족 및 장기복무 제대군인 채용 시 지원하는 보훈특별고용제도와 고용노동부의 고용촉진장려금 지원제도 등 채용관련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구인조건, 구직시 취업준비 사항과 제대군인 선호 일자리 확보 방안 등이 폭넓게 논의 되었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전보순 센터장은 “앞으로도 관내 기업체 대표 및 인사담당자 모임 등을 방문하여 국토방위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의 노고를 알리고 제대군인 취업지원 필요성을 소개하여 제대군인에게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제대군인 채용을 위한 상담 및 전직지원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