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14년 사회단체 구정참여 지원 사업 공모
2014-01-05 이원환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2014년 사회단체 구정참여 지원 사업 공모'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 대상 사업은 법령 또는 조례에 지원 규정이 있거나 ▲금연, 보행질서, 도시질서, 교통규칙, 쓰레기 처리 등 기초질서 지키기 ▲인사 예절, 휴대폰 예절, 장애인·노약자 배려 등 에티켓 함양 운동 ▲성폭력, 학교폭력 예방 순찰, 청소년 선도 등 안전중구 실현 사업 등이다.
이밖에 ▲지역경제 활성화, 관광진흥, 맞춤복지 사업, 명품교육 사업, 승용차요일제 홍보 등 구정 주요 시책 사업 ▲온실가스 저감운동, 자원재활용,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소비절약운동 등 환경보호 및 자원절약 사업 등도 대상이다.
동일 사업으로 국가나 다른 지방자치단체 공모 사업에 중복 지원한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신청 자격은 중구에 소재한 공익목적 단체중 최근 1년 이상 공익사업 실적이 있는 단체나 단체운영비와 사업추진경비를 일부 자체부담할 수 있는 단체다. 법률 또는 조례에 지원 규정이 있는 단체도 대상이다.
개인 또는 친목, 영리목적의 단체,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거나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주목적으로 하는 단체는 제외한다.
지원신청서, 단체자기소개서(단체정관 또는 규약 첨부), 2014년도 사업계획서, 신청서 및 첨부서류 내용 수록 파일 등을 구비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신청서 등은 자치행정과에서 배부하며 중구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메뉴에서 다운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