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초등취학아동 대상 예방접종 기록 확인사업 실시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스마트폰 앱 등에서 보호자가 직접 확인
2014-01-03 엄정애 기자
동대문구는 2014년 초등학교 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4종 백신에 대한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하고 있다.
이번에 확인하는 예방접종은 DTaP(5차), 폴리오(4차), MMR(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등 4종이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12월 관내 초등학교 입학 예정자 약 3,000명에게 예방접종 통지서를 배부 했으며, 1월 중에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지침을 배포하는 등 사업을 안내 할 예정이다.
자녀의 접종기록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와 민원24 또는 스마트폰 ‘예방접종도우미’앱에서 보호자가 직접 확인 할 수 있으며, 4종의 백신을 접종 하지 못한 경우에는 오는 2월 28일까지 보건소 및 예방접종 민간 위탁 병원에서 무료로 접종받으면 된다.
또한 전산 확인결과 등록이 누락된 내역에 대해서는 접종 받은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거나, 전산등록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보건소(☎2127-4928)에 문의하면 된다.
동대문보건소 관계자는“예방 접종 확인사업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며“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인 만큼 앞으로도 예방접종률 향상과 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